성공사례

이혼/가사/친권/양육권 | 승소

불륜 저지르고 이혼 소송 걸어온 아내.. 위자료, 양육권 다 가져옴



불륜 저지른 아내 위자료, 양육권 승소 사례


01. 불륜을 저질러 놓고, 오히려 의뢰인에게 유책 사유가 있다며 이혼 소송을 걸어온 아내



의뢰인은 슬하에 어여쁜 아이들을 둔 한 가정의 가장입니다. 그는 주말부부 생활로 인해 주중에는 타지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아내와 아이들이 있는 집으로 가 행복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턴가 아내의 태도가 어딘지 모르게 싸늘하게 변했습니다. 아내의 변화에 의아해하던 의뢰인은 아내에게 남자가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의뢰인의 충격도 잠시, 아내는 그런 의뢰인에게 이혼소송을 걸어왔습니다.
아내는 남편이 '주말부부 생활을 하며 자녀들에 대한 양육과 가사를 소홀히 하였을 뿐만 아니라 생활비 또한 본인이 부담하였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더하여 '남편의 지속적인 폭언에 괴로워하다 별거까지 하게 되었다'라며 이혼 소송에 대한 이유를 밝혔는데요.

그러면서 이혼의 이유는 남편의 유책 사유에 의해 파탄되었으니 이혼하며 아이들의 친권 및 양육권은 아내 본인이 지정되길 원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양육비를 청구하기까지 했는데요.
아내의 이러한 배신에 의뢰인은 어이없어하며 최한겨레 변호사를 찾아오게 됩니다.


02. 의뢰인의 안타까운 사연을 들은 최한겨례 변호사의 진심을 담은 조력



이혼의 이유가 의뢰인에게 있다는 아내의 의견을 반박하며 상간자 소송 판결문을 증거로 하여 이혼 사유가 아내의 불륜에 있음을 주장

아이들의 선생님 등 주변 사람들의 증언을 모아 아이들이 아내보다 의뢰인에게 안정적인 애착을 느끼고 있음을 적극 주장

의뢰인이 아이들을 양육해 왔으며, 이에 양육 환경을 아내로 변경할 경우 자녀들의 정서적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는 점을 호소

이러한 아내의 이혼소송에 크게 배신감을 느낀 의뢰인은 최한겨레 변호사에게 조력을 구했는데요.
의뢰인은 불륜을 저지른 아내와 이혼하고 싶었지만, 자녀들의 친권 및 양육권은 반드시 가져오길 원했습니다.

우선, 최한겨레 변호사는 의뢰인과 아내가 겪은 일의 관계를 파악했습니다.
이에 상간남 소송에서 불륜 사실이 인정된 판결문을 증거로 들며 혼인 관계의 파탄 원인은 아내의 부정행위에 있음을 강력하게 주장했습니다.
또한 현재 의뢰인이 아이들을 양육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실이 친권 및 양육권을 얻기에 더욱 유리하다는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하여 소송을 천천히 진행해 의뢰인에게 보다 유리한 상황을 이끌어가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아내는 의뢰인을 상대로 면접 교섭 사전처분을 신청했는데요. 최한겨레 변호사는 이러한 사전처분이 나왔지만 불복하고 항고했을뿐더러 재항고까지 더하여 소송 기간을 늘려갔습니다.
소송은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결국 의뢰인은 아내와 이혼하면서 아이들의 친권 및 양육권은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03. 이혼은 물론, 친권/양육권과 위자료, 양육비까지 모두 얻게 된 의뢰인



최한겨레 변호사의 틈새를 파고드는 전략에 의뢰인은 아내와의 이혼은 물론, 위자료와 자녀들의 친권 및 양육권, 과거 양육비와 장래 양육비까지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이혼 소송이 오갈 시, 자녀에 대한 친권 및 양육권은 중요한 문제로 다뤄집니다. 양육비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법적 보호자가 누가 되느냐의 문제로 첨예한 소송전이 오가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아이들의 나이를 고려한 양육 환경과 더불어 어느 쪽의 부모에게 더욱 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하고 있느냐가 관건이 됩니다. 친권 및 양육권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아이들의 의견 및 아이들 주변 인물들의 증언, 양육 환경 등을 꼼꼼하게 파악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이혼 및 가사에서 더 나아가 친권/양육권 소송에도 많은 경험을 가진 최한겨레 변호사가 여러분의 가정을 지켜드리겠습니다.














관련 구성원

최한겨레 대표변호사
최한겨레

대표변호사